1. 오브젝트 생성 및 기본스크립트 작성
//Player 스크립트 (공)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Rigidbody rigid;
public float JumpPower; //변수선언시 자료형 앞에 public을 붙이면 유니티 엔진 내에서 변수 수정가능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Update()
{
Vector3 jump = new Vector3(0, JumpPower, 0);
if (Input.GetButtonDown("Jump"))
{
rigid.AddForce(jump, ForceMode.Impulse);
}
}
void FixedUpdate()
{
Vector3 vec = new Vector3(
Input.GetAxis("Horizontal"),
0,
Input.GetAxis("Vertical")
);
rigid.AddForce(vec, ForceMode.Impulse);
}
}

2. 점프 1번만 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

3.아이템 제자리회전 구현

4.아이템을 먹었을때 점수가 올라는 것 구현
(1) 첫번째 방법-item 오브젝트안의 스크립트로 구현

(2) 두번째 방법 - Player오브젝트안의 스크립트로 구현 --이걸로 하자

4.아이템을 먹었을때 사운드 구현
-Player 컴포넌트에 Audio Source 컴포넌트 생성 -> AudioClip에 에셋마켓에서 다운받은 오디오 파일을 드로그앤 드랍
-> Play On Awake(시작할때 소리나게 함)는 체크해제

-item과 충돌시 소리나도록 코드 작성
*처음 좌측 코드를 리펙토링 하여 우측코드 처럼 만드는게 좋다
즉 void Awake(){}안에 데이터를 가져오는 로직을 구성하도록!


*tip)오브젝트들은 한 그룹(tag)로 묶어서 관리하기!

'Unity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Rall and Ball project(3) (0) | 2020.11.06 |
---|---|
Unity - Rall and Ball project(2) (0) | 2020.11.05 |
Unity- UI 기초 (0) | 2020.10.31 |
Unity - 물리충돌이벤트 (0) | 2020.10.28 |
Unity -자동완성 오류 (0) | 2020.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