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P바를 품을 Canvas 바탕 생성
- 새로운 Canvas오브젝트를 만들어 HPCanvas로 Rename해준다
- 해당 Canvas의 Render Mode를 World Space로 변경해준다
- Scale을 0.002로 작게 만들어주고, Rotation을 x축 -90도로 회전시켜준다
- 아래 Scene뷰의 플레이어 아래 바닥부분의 하얀색네모가 보이는데 이것이 방금 우리가 만든 Canvas이다
2.HP바 만들기
- BackGround가 될 이미지를 하나 만들고
- HPbar 초록색 이미지를 BackGround에 맞게 채워준다
- HPLine이 단위HP바가 되는데 컴포넌트로 Horizontal Layout Group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 그리고 해당 컴포넌트의 control Child Size와 Child Force Expand를 아래와 같이 체크해주고
- 자식오브젝트인 체력바 이미지Image 오브젝트를 T를 누른상태로 부모오브젝트 크기에 맞추어 주고
- 우리는 HP20을 단위로 할 것이기 때문에 5개의 자식오브젝트로 체력바Image를 자식 오브젝트로 등록시킨다
- 이 후 HPLine의 Horizontal Group에서 Use Child Scale에만 체크를 해주고 Image자식오브젝트를 더 생성하면
- 아래 씬뷰와 같이 오른쪽으로 새로운 HP단위바 Image가 계속해서 붙어 생성된다
- 체력바 외의 렌더링을 숨기기 위해 HPLine에 Mask컴포넌트를 추가하고
- HPLine오브젝트에 Image컴포넌트를 추가하여 Color의 알파값을 1로주어 투명하게 만들어 준다
- Text는 덤으로 플레이어의 현재 체력을 나타낸다
2. 스크립트
- public 구현부를 인스펙터 창에서 드래그 앤 드랍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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