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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MyProject

Unity3D_MyProject - 게임개발일지#1

오랜만에 블로그를 쓰게되었습니다..
꽤 긴 기간 개발해온 모바일게임 프로젝트가 있는데 어느정도 진행되었는지 기록하려고 다시 오랜만에 블로그에 접속하게 되었네요

초기 구상은 아래와 같이 유명한 모바일게임인 궁수의전설을 모티브로하여 초기 UI를 구상하고
인게임에서는 원맵 클리어 앤 스테이지 이동 형식으로 개발을 했었습니다
UI는 유투브 고라니 tv님 영상을 참조했습니다 기능은 유지하고 나중에 이미지는 커스텀으로 다시 꾸며줄 예정이었구요
인게임에서 터치로 이동하고 캐릭터의 움직임을 멈추면 원거리기본공격을 합니다
추가로 가까이서 공격하면 근접공격을 하도록 했습니다
손을 빠르게 슬라이드하여 회피기인 대쉬가 작동하도록 추가했고
또한 액티브스킬로 직접 터치하여 사용하는 캐릭터 고유 스킬도 만들었습니다.
슬롯을 돌려 획득하는 스킬은 캐릭터가 직접 사용하는게 아닌 각 원소별로 영혼?들이 등장 하여 속성에 맞는 여러 스킬들을 사용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였구요
각 스킬 및 기본공격마다 Lv3까지 만들어서 범위 및 데미지 피격횟수등등을 업그레이드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여튼 중간 중간 헤매고 기능적으로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지만 구글센세와 함께 하면서 해결해 나갔습니다

게임진행방식에 대해서는
혼자 개발을 하다보니.. 인게임에서 위 초기 단계 영상처럼 스테이지형식은 할게 너무 많더군요... 각 스테이지 세부구현부터 보스몹구현등등..
그래서 결국에는 스팀게임인 뱀파이어서바이벌같은 방식으로  바꾸어 무한맵을 새로 만들어주고 무한스폰되는 몬스터를 잡으며 최대한 오랜시간을 버티는방식으로 아게임진행방식을 변경시켰습니다.
영혼?스킬도 알아서 자동으로 사용되는 패시브 영혼스킬과 아래 슬롯칸에 들어가서 직접 눌러서 사용하는 액티브 영혼스킬로 나누었습니다.. 이 후 에 편의상 액티브스킬 자동사용버튼도 만들었습니다.
로비 시스템을 구현하면서 소지 및 장착아이템인 아티팩트도 30여가지 구현했습니다

여기까지도 꽤 많은 시간이 걸리긴 했습니다.. 솔직히 만들어갈수록 기능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나 욕심이 점점 생겨서 이 것 저것 추가한 것도 있는데요.. 개발시간이 길어져서 어느정도 타협을 봐야겠더군요

이 후 로비시스템을 구현하면서 인게임과 연동되어야 할 것들이 많아서 데이터베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구현해나갔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로그라이그 형식으로 인게임에서 죽으면 그걸로 끝이었는데 뭔가 좀 아쉬워서 캐릭터별로 영구히 누적되는 경험치를 만들어서 매 판마다 해당 영구경험치 상승으로 레벨업을 하면 일정능력치가 상승되도록 구현했습니다. 
영혼?스킬 이외에도 소지아이템인 30여가지의 아티팩트도 만들면서 각 아티팩트별 능력을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것도 꽤 시간이 걸렸네요

결과 없이 개발 시간이 길어질 수록 지치게 되어서 기능적인 부분은 거의 구현했구요 슬슬 마무리 작업을 들어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UI인터페이스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에셋스토어에서 그럴 듯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다운받아 저만의 방식으로 수정 및 적용하니 나름 모바일 게임 다워졌습니다.. 현재까지 개발진행상황을 짧게 나열해봤는데요
앞으로 몬스터 몇 종류 추가, 남은 로비 및 인게임 디자인을 손봐주면 조만간 구글스토어에 출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캐릭터도 한개 더 구현했는데 좀더 보완해야할 부분이 있는것 같아서 일단은 1개의 캐릭터로 출시할것 같네요.
그럼 다음엔 완성된 게임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