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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MyProject

Unity3D_MyProject - 게임개발일지#5(2023. 3.2~ 2023. 10. 3)

길고긴 여정끝에 출시 직전에 임박했습니다.. 아직 구글측에서 검토중이지만 별 문제 없다면 통과할거라 믿습니다.
이후 일정은 간단히 구글 애드몹으로 광고를 붙이고 앱 업데이트를 하는 일입니다.

 


 

3.2

- 보스2 처치 후 세번째 스테이지 진입시 3번째 field로 점진적 맵변환토록 구현

3.4 
- 보스3 포털 구현 및 스테이지3 몬스터E 구현,
- 다크1,2스킬에 몬스터가 피격되지 않는 버그 수정 

3. 12 
- 보스3 기본 공격 반사 , 보스33 스킬공격 반사 스킬 구현중
- 보스33 스킬공격 반사 정상작동하는지 각 스킬 마다 확인하기 

4.17 
- 보스3, 보스33 전체 스킬 구현 완료
- 보스3와 보스33 둘다 죽었을경우에만 시간기록하기

--- 할일-----
- 보스3 사운드 --> 4.25(완료)
- 보스중간처지기록패널 사운드 추가 및 UI 꾸미기 , 보스스테이지 입장시 브금 변경 --> 4.29(완료)
- 체력 등 난이도 조절, 애드몹 + GPGS

4.25
- 보스3 공격패턴별 사운드 추가

5. 7.
--수정해아할 것 
1. 보스1 맵 밖으로 나와 필드로 나오는 버그
2. 필드몹 너무 강해져서 스텟 약화, 필드몹 최대스폰 수 제한, 후반 캐릭터 경험치 획득량 버프 -->5. 20(완료)
3. 스킬설명 추가, 스킬 배울때 글씨 버튼 클릭해도 배워지도록 혹은, 그림 버튼 클릭하는게 익숙하도록 튜토리얼에서 손가락 표시, -->5. 20(완료)
4. 액티브, 패시브 스킬 용어 변경 및 튜토리얼에 스킬획득과정 설명 추가 --> 6.2(완료)
5. 구르기 감도 조절, 인터페이스 위치조절 및 설정에서 UI위치 변경 가능하도록 추가, 획득스킬표시목록 증가, 액티브스킬 초과 메세지 점멸에서 고정으로 변경. --> 6.2(완료)



6. 10.
- 구르기 감도 소폭 수정, 대쉬버튼 크기 소폭 상향, 인게임 캐릭터 사망시 캐릭터 스텟현황 및 레벨업시 스텟 증가량등 표시되도록 추가
 기존 데이터 txt 저장에서 json파일로 저장 + 암호화--> 고라니 티비 참조

--할일
- 광고 애드몹 삽입 및 구글 로그인과 구글드라이버에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GPGS) 구현


--버그수정
- 튜토리얼 이 후 첫 인게임 슬롯머신이 이미지와 설명이 안맞음 --> 6. 13(수정 완료)
- 보스포털 향하는 화살표가 스킬설명 위에 표시됌 ---> 6.13(수정 완료)
- 튜토리얼 터치 씹힘---> 6.13(수정 완료)
- 평타 공속 중첩버그 및 데미지 수정--->6.25(수정완료)
- 구르기 슬라이더 삭제---->6.13(완료)
- 포탈위치 가시적 표현해주
- 튜토리얼에서 아티팩트박스와 포털에 손가락이미지로 눈에 띌수 있게 추가(7.2 완료)
- 너무멀리 나가면 맵 벗어나지는 버그 수정
- 빛 버프스킬 안에서 기본공격 3렙 업그레이드를 하면 기본공격이증발하는 버그 수정 --->6.26(수정완료)
- 조우타이가 원거리공격에서 근접공격으로 전환될때 최초 1회 원거리공격모션이 나가고 난 후 근접공격 모션 나가던 버그 수정 -->6.26(수정완료)
- 게임시작 화면 캐릭터선택화면으로 시작하기--->6.24(수정 완료)
- 인게임 시작시 튜토리얼 몬스터를 공격하는 버그 수정--->6.13(수정 완료)

내부제이슨데이터 저장 위치 => C:\Users\윤여빈\AppData\LocalLow\yybcompany\finalhunter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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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개발자 콘솔 등록과정중 에러수정 관련 --> 
1. abb파일 등록 조건중 api레벨30이상을 요구하여 최신 레벨인 api34로 빌드업 시도시 오류 해결 -> https://www.youtube.com/watch?v=dTCNwF5ZsY0 
2. api34로 빌드까진 완료하였는데 구글개발자콘솔에 abb파일 등록시 인텐트 필터를 포함하되 'android:exported' 속성을 설정하지 않고 활동, 활동 별칭, 서비스 또는 broadcast receiver가 있는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을 업로드했습니다. Android 12 이상에는 이 파일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에러 해결 -->https://mynameisdabin.tistory.com/42

3. gradle 문제 // 기존 gradle 경로 C:\2020.3.13f1\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Tools\gradle



9. 10.
- 테스트 GPGS 10.14로 구글 로그인구현
[수많은 오류 극복하고 구현... 오류 해결 과정은 티스토리 참조] 
- 인게임 자물쇠 이미지, 튜토리얼 설명 일부 수정

9. 12.
- 테스트 GPGS 구글 클라우드 저장, 불러오기 구현 (핵심은 모바일의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경로에 json 데이터를 저장하고, 해당 경로로 클라우드 저장 및 불러오기를 하는 것)
[11번쨰 테스트만에 성공..!]
- 인게임 데이터 로컬장소에 제이슨으로 암호화 저장하던 것을 잠시 위 테스트 하느라 잠시 비암호화로 풀어줌, 나중에 다시 암호화.. + 암호화 한 제이슨 파일도 클라우드 저장가능한지 재실험

9. 27.
- 내 프로젝트에 GPGS 로그인 적용 완료
 - 앱 출시 과정중에 있음... 현재 내프로젝트 키보드 마우스 입력 모드로 바꿔논 상태

10. 3
- 수많은 출시 오류 극복하고 구글 프로덕트 출시 완료.. 앱검토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