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긴 여정 끝에 드디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제 프로젝트 모바일게임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기획과 개발 그리고 여러 구글서비스 구현 및 수익화를 위한 광고모델 적용과 출시 및 홍보등 하나부터 열까지 쉬운건 없었습니다.
느낀점은 기획과 실천은 동시에, 개발은 꾸준히, 출시는 신속하게, 홍보는 열심히, 하지만 유저가 스스로 계속하고 싶게만드는 게임인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제 자신이 조금이나마 성장했다는 것.
생애 첫 프로젝트를 매듭지었습니다. 물론 끝난건 아닙니다
매듭이 풀리지 않게 더욱 견고해지도록 제 게임을 즐겨주는 소수의 유저만 있다면 개발과 관리를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한편으론 게을렀지만 어느 순간엔 진지하고도 열정적이었던 이 기간들의 과정과 결과를 포스팅하며
프로젝트 성공의 기원과 또 다른 나의 도전을 기약하겠습니다.
개발기간 : 약2년
지원기기 : 안드로이드
개발자명 : YBlog
게임장르 : 로그라이크 서바이벌
게임제목 : 파이널헌터 : 로그라이크 서바이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ybcompany.finalh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