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put
Input - 입력과 관련된 내장되어 있는 클래스
2. anyKey
anyKeyDown - 아무 입력을 최초로 받을때 true (눌렀을때)
anyKey - 아무 입력을 받으면 true (쭉누르고 있을때)
3. 지표
입력관련 지표 - 눌렀을때: Down
누르고 가만히 있을때: (stay)
누르고 있던 것을 떼었을때: Up
4. GetKey()
GetKey() - 키보드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
- 눌렀을때 GetKeyDown(Keycode.~~~)
- 누르고 가만히 있을때 GetKey(Keycode.~~~)
- 누르고 있던 것을 떼었을때 GetKeyUp(Keycode.~~~)
*매개변수로 키보드 키의 종류를 받음
5. GetMouseButton()
GetMouseButton() - 마우스 입력 버튼을 받으면 true
- 눌렀을때 GetMouseButtonDown(0 or 1)
- 누르고 가만히 있을때 GetMouseButton(0 or 1)
- 누르고 있던 것을 떼었을때 GetMouseButtonUp(0 or 1)
*매개변수로 숫자를 받는데 0은 마우스왼쪽버튼, 1은 마우스오른쪽버튼
6. GetButton()
- 마우스와 키보드입력방식을 벗어나서 조금더 유동적이고 세밀한 버튼방식!
- 같은Axes의 이름으로 마우스와 키보드 둘다 입력방식으로써 사용이 가능하다!
- 유니티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해준 키로 작동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유니티도구의 Input Manager에서 버튼설정!
- 상단의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Manager
GetButton() - Input 버튼 입력 버튼을 받으면 true
- 눌렀을때 GetButtonDown("Axes")
- 누르고 가만히 있을때 GetButton("Axes")
- 누르고 있던 것을 떼었을때 GetButtonUp("Axes")
*매개변수(Axes)는 Input Manager의 유니티 자체에서 이미 설정되어 있는 입력규칙들
*내 마음대로 수정, 추가, 삭제 가능!!!
7. GetAxis() , GetAxisRaw()
GetButton방식의 Horizontal과 Vertical은 값이 있는데 이 값의 입력은
Input.GetAxis() - 수평, 수직 버튼을 입력받으면 float
- 가중치가 있는 값 Input.GetAxis("Axes")
- 가중치가 없는 값 Input.GetAxisRaw("Axes")
8. transform , Translate(), Vector3
transform - 오브젝트형태에 대한 기본 컴포넌트
- 오브젝트는 변수 tranform을 기본으로 가지고있음.
transform.Translate() - 벡터 값을 현재위치에서 더하는 함수
-현재위치에서 Vector값만큼 이동 transform.Translate(Vector값)
*Vector값은 방향과 크기가 있는 값으로 2차원은 Vector2 3차원은 Vector3로 정의하고
3차원에서는 Vector3 변수이름 = new Vector3(x축, y축, z축);
방식으로 방향과 그 방향에 대한 크기를 정의내린다
- InputManager의 Horizontal 과 Vertical에 저장되어 있는상(w, ↑),하(s, ↓), 좌(a,←), 우(d, →)에 따라
GetAxis(float값 반환) 즉 증감이 있는 크기로 각 키를 누르는(Input) 정도에 따라 오브젝트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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