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 필수 요소 : Mesh, Material, Collider(physic material), Rigidbody
object의 구성
-mesh Filter = 물체의 모양 결정
-mesh Renderer = 결정된 모양에 껍데기를 입힘
-collider = 물체의 충돌과 관련
-Rigidbody = 물리효과와 관련
-Rigidbody -Is Kinematic = 체크하면 외부 물리효과를 무시
1. material 초기설정
project 우클릭 -> mateial 생성 -> 파일을 오브젝트에 드로그앤 드롭
2.texture 입히기
texture 파일을 project폴더에 가져와서 오브젝트의 Material 속성의 Albedo 옆 네모칸에 드로그앤 드롭
3.Material 설정 화면
Tilling = texture 반복 타일 갯수 조절
Emission = texture 밝기 및 색상 조절
4.physic Material(물리재질)
탄성과 마찰을 다루는 물리적인 재질
프로젝트에서 생성 후 오브젝트에 드로그앤 드랍 하면 collider 컴포넌트창에 들어가 있음!
Bounciness - 탄성력의 정도 (max =1 )
Bounce Combine - 다음 탄성을 계산하는 방식
Friction - 마찰력, 낮을수록 많이 미끄러짐(움직임 마찰력, 정지마찰력)
Friction Combine - 다음 마찰력을 계산하는 방식
*tip) 애니메이션같은 움직임을 원한하면 Bounce 합산은 최대로 Friction 합산은 최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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