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물체에 속도 설정해서 움직이기
Rigidbody.velocity
1. Rigidbody 컴포넌트를 C#으로 가져와서 변수로 담기
GetComponent<T>() : T타입의 컴포넌트를 C#으로 가져옴
2. Rigidbody의 클래스 안의 velocity라는 변수로 물체에 속력을 줌
3. 그 값으로 벡터3를 줘서 방향을 나타냄
4. Rigidbody 관련 코드는 void FixedUpdate(){}안에 작성
2. 물체에 힘을 주어 움직이기
1. Rigidbody.AddForce(Vector3 위치값 * 힘크기 , 힘주는 방식)
Force | 해당 리지드바디(rigidbody)의 질량을 사용해서, 연속적인 힘(force)을 가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Acceleration | 질량을 무시하고, 리지드바디에(rigidbody)에 연속적인 가속력(Acceleration)을 가합니다. |
Impulse | 리지드바디의 질량을 사용해서, 짧은 순간의 힘을 가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게임점프를 구상할때 많이 씀 |
VelocityChange | 질량을 무시하고, 리지드바디(rigidbody)에 속도 변화를 짧은 순간에 적용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
2. InPutButton 입력이 있을때 작용하도록 코딩
*AddForce를 계속주면 힘방향으로 계속 속도velocity도 증가한다
3.InPut.GetAxis로 키보드 상하좌우키를 눌러서 물체 이동시키기
3. 회전력 주기
1.Rigidbody.AddTorque(vec)
- vec 방향을 축으로 회전력이 생김
- public void AddTorque(Vector3 torque, ForceMode mode = ForceMode.Fo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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