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Unity2D_Flat

Unity2D - 디버그 및 2단점프

문제 발생

: 이전 포스팅에서 타일맵으로 오르막길을 구현한 이 후 캐릭터가 오르막길에서 점프애니메이션으로 바뀌는 버그 발생

 

 

문제 원인

: 점프애니메이션 변환을 구현하는 레이캐스트 코드에서 기존에는 타일바닥과의 거리가 0.5f보도 작을때

점프애니메이션이 false가 되도록 구현했는데 캐릭터와 오르막길 타일바닥과의 거리를 디버그로그해보니

약 0.7f정도가 나왔다 

 

문제 해결

: 기존 rayHit.distance <0.5f 에서 < 0.75f로 수정

 

 

++2단 점프구현

jumpcount를 값 2 로 초기화 해놓은 상태에서

아래코드와 같이 점프키를 누르고 jumpcount값이 1보다 클경우 점프를 하고 카운트를 1개씩 줄이고

위코드와 같이 바닥타일에 닿았을대 다시 jumpcount값을 2로 초기화해준다

 

++2단 점프시 점프애니메이션 반복

animator.Play("반복할 애니메이션 이름", -1 ,0) 을하면 같은 애니메이션을 반복할시에 중간에 끊고 다시 반복가능

animator.Play("반복할 애니메이션 이름") 같은 애니메이션 반복시 첫 애니메이션이 끝날때 까지 기다려야함

'Unity > Unity2D_Fl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2D - 장애물구현  (0) 2020.11.22
Unity2D - 몬스터 AI  (0) 2020.11.22
Unity2D - 타일맵  (0) 2020.11.18
Unity2D - 점프  (0) 2020.11.18
Unity2D - 이동  (0) 2020.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