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NPC A ~ Ston 오브젝트안에 고유id부여 및 NPC여부 체크
(1) - 1.NPC A ~ Ston 오브젝트안에 ObImpor 스크립트를 생성하여 드래그앤 드랍
2. TalkManiger 오브젝트 생성 및 TalkManigerScript 생성, 스크립트 구현
(1) - TalkManiger 오브젝트 생성
(2) - TalkManigerScript 구현
- Dictionary<key,value> 사용
3.GameManigerScript에서 isAction 관리를 통해 대화창 제어
- 목적 : 예를 들어 NPC A를 스캔 했을때 isAction이 true가 되어 판넬이 켜지고 TalkManigerScript에 있는 dictionary안의 데이터를 NPC A 가 가진 id 값을 통해서 가져와 대화창에 배열의 크기만큼 스페이스를 누를때마다 입력하도록 하고
isAction을 false로 만들어 판넬을 끄면서 대화를 종료시키는 것
(1) - 방법 1
(2) - 방법 2
*어떤한 조건에 의해서 선언한 bool 값이 true 와 false를 왔다갔다 해야하는 함수를 구현할때
쓰면 좋은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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