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Pixel Perfect Camere 참고 : blogs.unity3d.com/kr/2019/03/13/2d-pixel-perfect-how-to-set-up-your-unity-project-for-retro-8-bits-games/
1. 판넬 UI 생성 및 텍스트 UI 생성
(1) - 계층구조 우클릭 -> UI -> Image 생성(Canvas도 함께 자동 생성됨)
(2) Canvas에서 pixel perfect(크기가 작은 픽셀아트, 도트 스타일의 이미지가 깨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기능)를 체크 해준다
(3) -Ui + Panel의 이미지 속성에서 pixel per unit을 16으로 바꿔주고 ,
Sprite Edit 를 클릭하여 Border값을 조정해준다
(4) - (3) 에 의해서 Border(초록선)의 바깥쪽 부분은 Image Type을 Sliced로 해도 이미지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미지를 늘리면 Border안쪽 이미지만 늘려지게 된다
*Pixel Per Unit Multiplier 를 기존 1에서 2로 바꿔주면 이미지가 조금 더 선명해짐
(5) - 해당 이미지의 위치를 조절하기 위해 Ancgor Presets를 누르고 Alt를 누르고 이미지 위치를 아래와 같이
항상 canvas의 양쪽끝부분을 채우도록 하고 Shift도 함께 눌러 이미지가 늘어나고 줄어들고 여백을 주는 등의
기준점도 canvas의 맨 아래 중앙으로 옮겨 준다
*판넬이미지의 가운데 부분에 있는 꽃의 위치가 Shift로 인해 기준점이 되면서 Heigh로 높이조절을 하면 아래에서부터
위로 높이가 채워지게 되고 해당 기준을 기준으로 Left, Right를 조절하여 여백조절을 할 수 있다
(6) - Image 안에 Text를 생성하고 텍스트 위치와 기준점을 잡아주고 글씨 크기, 폰트 등 조정
2. 사물Obcject 스캔하여 space bar 를 눌렀을때 판넬UI의 Text 바꿔주기
(1) - GameManiger를 생성하고 GameManigerScript를 생성한다
(2) - 스페이스바를 눌렀고 LayerMask가 "Object"인 스캔 대상이 있는 경우 GameManigerScript에 있는
talkAction 이라는 함수의 인자로 스캔 대상 오브젝트인 scanObject를 주고 해당 함수를 실행한다
(3) - 해당함수는 Text UI의 text를 바꿔주는 함수이다
(4) GameManiger 오브젝트에는 public한 Text오브젝트를 드로그앤 드랍
(5) Player 오브젝트에는 public 한 GameManiger 오브젝트를 드로그앤 드랍
'Unity > Unity2D_TopDo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2D_TopDown -UI (3) Ui 커서 애니메이션 (0) | 2020.12.15 |
---|---|
Unity2D_TopDown -UI (2) 판넬Ui 껏다 켜기 (0) | 2020.12.10 |
Unity2D_TopDown 십자이동 , 레이케스트(RayCast) (0) | 2020.12.08 |
Unity2D_TopDown - 타일애니매이션 및 콜라이더, 플레이어 기본설정 (0) | 2020.12.03 |
Unity2D_TopDown - Rule Tile (0) | 2020.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