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니메이터와 애니메이션 생성
(1) - Image Animator 1개와 ImageUP Animation, Image Animation 2개를 생성한다
2. 애니메이터 관리
(1) - Image 오브젝트의 Animator 속성 안으로 Image Animater를 드래그앤 드랍 하고
(2) - Empty state를 만들어 놓고 1에서 만든 2개의 애니메이션을 애니메이터 안으로 드래그 앤 드랍한다
(3) - 아래와 같은 연결구조를 만들어 주고 isShow라는 bool값의 파라미터를 만들어
(4) - 기존 Empty 상태에서 isShow가 true일때 ImageUP애니메이션이 활성화 되도록하고
(5) - isShow가 false일때 ImageDown 애니메이션이 활성화 되도록 한다
3. 애니메이션 관리
(1) - Image 오브젝트의 최초 위치 즉 Empty상태일 때의 위치는 y축 -300으로 아래와 같이 두고
(2) - animation 창을 열어 Image 오브젝트를 한번 클릭해 주고
(3) - ImageUp 애니메이션을 y축 -300에서 20으로 올라가도록 Add Property에서 Anchored Position을 활용하여
만들어준다
(4) - 같은 방식으로 ImageDown 애니메이션도 만들어 준다
4. GameManigerScript 작성
'Unity > Unity2D_TopDo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2D_TopDown - 대화애니메이션 (2) | 2020.12.26 |
---|---|
Unity2D_TopDown - 초상화애니메이션 (0) | 2020.12.26 |
Unity2D_TopDown - 퀘스트구현(3) (0) | 2020.12.21 |
Unity2D_TopDown - 퀘스트구현(2) (0) | 2020.12.21 |
Unity2D_TopDown - 퀘스트구현(1) (0) | 2020.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