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Unity3D 회전 정리 [transform.LookAt]
오브젝트의 회전을 담당하는 euler , Quaternion 개념 백날 인터넷 뒤져 보지만 뒤돌아 서면 까먹기 일수다. 역시 정리가 필요하다 느낌... 1. 특정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를 항상 바라보게 하고 싶
acecome.tistory.com
참조2:
[Unity] 오브젝트의 회전에 대하여(Rotation, Quaternion, Euler)
1. Quaternion과 Euler angle 유니티에서 회전을 이해하기 위해선 먼저 Quaternion과 Euler angle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Euler angle은 x,y,z 3 개의 축을 기준으로 0~360도만큼 회전시키는 우리에게 친숙한 좌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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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5 추가
2D 회전관련
https://unitybeginner.tistory.com/50
유니티 특정물체 바라보기 2D
안녕하세요 유니티 비기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특정물체를 바라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에서는 LookAt을 사용하여 물체를 바라보게 하였지만 2D에서는 각도가 회전하게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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