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Boss스크립트는 Enemy스크립트를 상속받게하고
*Awake()는 자식에게 상속되지 않으므로 자식클래스에서 사용하려면 중복으로 코드를 작성해주어야한다
- 부모스크립트가 된 Enemy 스크립트 안에서 Enum Type에 Boss를 추가하여
- isTracking(), Tracking(), isTrackingCancle(), Targeting()은 동작하지 않도록 하고
-> if(enemyType ==Type.Boss) return;
- FreezingRotation()함수는 동작하도록 한다
2. 보스는 플레이어를 쫒진 않지만 플레이어를 항상 바라본다
3..보스 공격 패턴구현
- AllCoroutine구현
-1) Think()에서 래덤한 int를 뽑는 방식으로 swich문을 통하여 확률에 따른 3가지 패턴 구현
-2) 미사일발사, 돌굴리기, 점프공격
1. Boss 기본패턴 로직 작성
2.보스 패턴구현
1) 미사일 공격 - Boss 스크립트
- 플레이어 미사일 피격시에는 무적판정 적용X - Player 스크립트
2) Taunt 점프공격 - Boss스크립트
*예측공격
- 플레이어가 보스 Taunt공격 피격시 넉백- Player 스크립트
2) 돌굴리기 공격- Boss스크립트
- BossRock 스크립트
- 돌굴리기 맞았을때 플레이어 넉백 -Player스크립트
* 추가)보스 돌멩이에 총알을 쐇을때 총알이 사라지도록 만들기 - Bullet 스크립트
'Unity > Unity3D_Qua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_Quater - 상점만들기(1) (0) | 2021.03.14 |
---|---|
Unity3D_Quater - UI 만들기 (0) | 2021.03.11 |
unity3D_Quater - 보스몬스터, 보스 미사일, 보스 바위공격 구현 (0) | 2021.03.07 |
Unity3D_Quater - 원거리몬스터 구현, 기능보완 및 디버깅 (0) | 2021.03.04 |
Unity3D_Quter - 돌격형 몬스터 애니메이션 수정, 몬스터 반경범위 플레이어인식 AI추가 (0) | 2021.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