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몬스터에 x축벡터를 랜덤하게 부여하여 속력으로 주기
(1). Think 함수 선언 - Random.Range(-1.2)로 랜덤한 값을 추출하여 random변수에 초기화하고
- Invoke("Think",3) :자기 자신의 함수를 3초마다 실행하도록 자기자신 함수안에 작성(재귀함수)
* - Ramdom.Range(int min , int max ) : 최솟값(min) ~ 최댓값 (max-1) 사이의 랜덤한 정수값
- Ramdom.Range(float min ,float max ) : 최솟값(min) ~ 최댓값 (max) 사이의 랜덤한 실수값
- Invoke("함수이름", x초) : x초마다 "함수이름"의 함수를 호출하도록하는 함수
(2) - 추출한 랜덤한 random 정수값을 해당 오브젝트(몬스터)의 x축 벡터로 사용
(3) - 결과 : 3초마다 새로운 ramdom값(-1, 0, 1)을 부여받아 몬스터가 좌측,우측,정지를 반복
2.몬스터가 랜덤하게 움직이다가 낭떨어지를 만나면 뒤로 돌아가도록 하기
(1) - 몬스터가 움직이는 방향 앞부분에 레이케스트 그려주기
(2) - 실제로 레이케스트 발사, 낭떨어지를 캐스팅했을때 반대방향으로 돌기
3.몬스터 idle, walk 애니메이션 적용하기
(1) - animator에서 idle상태와 walk 상태를 연결하고 walkSpeed 파라미터를 int값으로 생성
(2) -셋팅되어있는 walkspeed의 값이 0과 Equals 즉 같을때 walk -> idle
(3) -셋팅되어있는 walkspeed의 값이 0과NotEquals ㄴ즉 다를때 idle ->walk
(4) - Animator = animator; 로 가져와서
animator.SetInteger("walkSpeed", random) 즉 애니메이터 안의 walkSpeed 파라미터의 int 값을 랜덤으로 셋팅한다
이러면 셋팅된 값에 따라 값이 0이면 idle 상태 값이 0이 아니면(-1, 1) walk상태로 애니메이터가 변함
(5) FlipX(좌우 뒤집기) 적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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