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몬스터 공격(Player 스크립트)
*다른 게임오브젝트에 있는 스크립트를 가져오는 방법이 Point
2.몬스터 공격(Monster 스크립트)
3.아이템먹기
(1) - item에 써클콜라이더2D를 추가하고 is trigger를 체크한 후
(2) - 스크립트 작성
4.게임메니저 생성 및 점수계산하기
4-1 : 게임메니저오브젝트를 생성하고 플레이어스크립트와 연동시키기
(1) - EmptyObject를 생성하고 GameManiger로 rename
(2) - GameManigerScript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GameManiger 오브젝트에 드래그 앤 드랍
(3) - PlayerMove 스크립트 안에서 public GameManigerScript로 gameManiger라는 변수를 선언하고
- 유니티엔진에 퍼블릭으로 생긴 빈공간에 (2)에서 스크립트를 드래그앤 드랍으로 넣은 GameManiger오브젝트를
드래그 앤 드랍
4-2 게임매니저로 점수관리
(1) -게임매니저 스크립트에 퍼블릭으로 토탈점수, 스테이지점수, 스테이지인덱스 생성
(2) - 아이템을 먹어서 스테이지점수 올리기: 방법1
*Contains("스트링")을 활용해서 bool값 만들기
bool isBronze = other.gameObject.name.contains("Bronze")
>> 게임오브젝트의 이름이 Bronze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 아니면 false
(2) - 아이템을 먹어서 스테이지점수 올리기 : 방법2
*swich 활용
(3) 몬스터 처치점수로 스테이지점수 올리기
5. 깃발지점에 왔을때 다음스테이지로 이동
(1) - 다음스테이지 이동() {
토탈점수는 기존의 토탈점수에 스테이지 점수를 합산
스테이지점수는 0으로 초기화
스테이지인덱스는 +1
}
(2) - 몬스터 2마리, 골드아이템1개, 실버아이템1개, 브론즈아이템1개 모두 점수획득 총 750점 획득하고
깃발지점에 골인 했을때 획득한 750의 스테이지 점수가 토탈점수로 이동하고 스테이지점수는 0으로 초기화
스테이지인덱스는 +1이 된것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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