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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_TopDown

Unity2D_TopDown - 퀘스트구현(2)

이전까지 퀘스트id 에 따라 npc의 대사가 다르게 나오도록 설정했다

 

1. 이제 퀘스트id를 받은 상태일때 퀘스트id와 관련된 NPC들에게 순차적으로 대화를

    걸도록 하게 만들자

 

(1) - int questIndex 변수를 추가

(2) - QuestId함수에 리턴값으로 questid + questIndex(기본값 0)을 줌

(3) - GameManigerScript에서 대화가 끝날때 만약 QuestId함수에 들어온 npcid 값이 qeuestData의 첫번째원소인 1000과 같다면 questIndex값을 1올리는 함수인 QuestIndexPlus()함수

(4) - TalkManigerScript에서 10번 퀘스트와 관련된 NPC중 순서에 맞게 첫번째 원소NPC와 대화함으로써 questIndex가 1이 증가했을경우만 다음NPC의 대화창이 활성화 되도록 데이터 작성

(2000 +      10    +       1      )

(NPCid + questid + questIndex)

 

(5) - 만약 대화가 끝나서 증가된 questIndex가 questData의 관련 NPC배열의 길이와 같아지면 

      즉 더이상 questid와 연관된 NPC들이 없고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다음 quest로 넘어가도록 questid를 10증가시키고 questIndex는 0으로 초기화한다

(6) - 콘솔로 다음퀘스트로 잘 넘어가는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