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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_TopDown

Unity2D_TopDown - 퀘스트구현(3)

2. 퀘스트 진행시키기

 

(1) - 퀘스트 이름을 수정하고 동전줍기 퀘스트를 구현하기 위해 동전오브젝트를 만들고 id를 5000번을 준다 

 

(2) 게임오브젝트 배열을 만들어 QuestManiger에 public으로 배열 크기를 1로 정해주고 위에서 생성한 coin 오브젝트를 드래그앤 드랍한다

 

(3) - QuestObject 함수로 coin 오브젝트를 관리한다 

    -10번 퀘스트이면서 questIndex가 2 즉 레이와 대화하기 퀘스트를 진행중이면서 10번 퀘스트 관련NPC 중

     두번째 NPC인 2000번NPC와의 대화가 끝나면서 qeustIndex가 증가하여 2가 될때 동전오브젝트를 활성화하고

   - 20번 퀘스트이면서 해당 동전(id 5000)과 대화를 하여 questIndex가 1로 증가하면 동전오브젝트를 비활성화

 

(4) - 해당 퀘스트중 오브젝트에 di와 대사가 없을 경우 기본 대사를 불러오도록 예외처리 하기

*dictionary.ContainKey(id) --> id에 해당하는 키를 보유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나타내는 bool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