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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_Shooting

Unity2D_Shooting - 무한배경(스크롤링), 패럴렉스

1. 배경화면 오브젝트생성

 (1) - BackA 에는 BackGroundA 스프라이트 3개

     - BackB 에는  BackGroundB  스프라이트 3개

     - BackC 에는  BackGroundC  스프라이트 3개

     - BackGroundA-2, BackGroundB-2, BackGroundC-2이 한 세트이고 (0,10,0)에 위치하고

     - BackGroundA-1, BackGroundB-1, BackGroundC-1이 한 세트이고 (0,0,0)에 위치하고

     - BackGroundA-0, BackGroundB-0, BackGroundC-0이 한 세트이고 (0,-10,0)에 위치한다

 -public Transform[] sprites의 배열사이즈를 3으로 주고 각 스프라이트마다의 위치정보를 원소로 준다

 

2. 카메라사이즈 = game화면 사이즈 따라서 코드로 가져오기, 배경스프라이트 아래로 이동시키기

 

(1) - 카메라사이즈*2 =game화면사이즈이다

 - Camer.main.orthographicSize로 size값을 가져올 수 있다

 - transform.position으로 이동로직을 짜준다

 

 

3. 배경스크롤링 구현(각 배경그룹마다 속도를 다르게하면 패럴렉스라고부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