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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몬스터HP 부드럽게 감소시키기, HP감소 잔상 만들기

1. 몬스터HP UI이미지 프리팹 수정

 - HP감소 잔상을 만들기 위해 기존 체력바UI에서 현재체력이미지 뒤에 잔상체력이미지를 생성한다

 

2. Enemy 스크립트

 - 먼저 Vector.Lerp()를 활용하여 부드럽게 HP가 감소시키도록 만들어주고

 - backHpHit이라는 플래그 변수를 만들어 해당 변수가 true일때만 BackHp UI이미지가 선형보간으로 감소하도록 코드 구현

 - backHpHit플래그변수는 몬스터가 피격당할때 0.5초 후에 true바꿔주고 바로 false로 복원시키는 방식으로 몬스터 피격시 1회성으로 호출되도록 구현

 

3.Enemy스크립트 OnDamged()

 - 몬스터 피격시 0.5초후에 BackHpHit 플래그변수를 true로 만들어주고 바로 다시 false로 바꾸도록 구현

 

 

4.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