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Unity 기타

Unity최적화 참조

참조사이트 : (감사합니다)

https://nogan.tistory.com/7

 

유니티 최적화 기법들

최조 작성일 : 2019.02.11 출처 및 참고자료 유니티 모바일 최적화 문서 :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MobileOptimizationPracticalGuide.html 수양버들님의 블로그 : https://egohim.blog.me/..

nogan.tistory.com

 

 

 

https://themangs.tistory.com/entry/%ED%8E%8C-%EC%9C%A0%EB%8B%88%ED%8B%B0-%EB%A6%AC%EC%86%8C%EC%8A%A4%EB%93%A4-%EC%B5%9C%EC%A0%81%ED%99%94-TIP

 

[펌] 유니티 리소스들 최적화 TIP

출처 : http://mentum.tistory.com/55 1. 외국 시장의 용량과 메모리 문제 - WIFI가 원활하게 사용 가능한 나라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게임의 용량이 진입장벽이 될 수 있다. - 일부 중국 퍼블리셔는 200MB

themangs.tistory.com

 

https://velog.io/@uchang903/Unity%EC%9C%A0%EB%8B%88%ED%8B%B0-%ED%94%84%EB%A1%9C%ED%8C%8C%EC%9D%BC%EB%9F%AC-%EC%B5%9C%EC%A0%81%ED%99%94-%ED%85%8C%ED%81%AC%EB%8B%89-%EC%A0%95%EB%A6%AC

 

[Unity]유니티 프로파일러 & 최적화 테크닉 정리 #1

🚀 시작은 프로파일러부터 unity의 프로파일러 창에는 게임의 각종 부분에 소요된 시간이 보고된다.개발자는 이러한 프로파일링 툴을 사용해 게임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된 부분에 집중해 효율

velog.io

 

 

https://debuglog.tistory.com/154?category=714845 

 

[Effective C#] 불필요한 객체를 만들지 말라

[Effective C#] 불필요한 객체를 만들지 말라 가비지 콜렉터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메모리를 관리하며 사용하지 않는 객체를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거한다 그러나 이 작업이 아무리 효율적이더라도

debuglog.tistory.com

 

 

https://ronniej.sfuhost.com/optimizing-garbage-collection-in-unity-games-4/

 

유니티 가비지 컬렉션 최적화하기 4 - 번역 - Ronnie's Development Story

유니티 블로그 글 Optimizing garbage collection in Unity games를 번역한 글입니다.

ronniej.sfuhost.com

 

 

https://loadofprogrammer.tistory.com/148

 

★ 10. Unity 최적화 기법

Unity 3D :: 게임 최적화 기법 [최적화의 시작은 병목 파악부터] # CPU  - 너무 많은 DP CALL  - 복잡한 스크립트나 물리 연산 # Vertex Processing  - 너무 많은 버텍스들  - 버텍스당 너무 많은 연산 (Verte..

loadofprogrammer.tistory.com

 

 

https://www.slideshare.net/agebreak/141206-42456391

 

[데브루키/141206 박민근] 유니티 최적화 테크닉 총정리

Unity 엔진 최적화 테크닉 총정리 http://cafe.naver.com/devrookie 2014.12.08

www.slideshare.net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astfever5&logNo=221853580564 

 

Unity3D 가비지 컬렉션 최적화

몇 년전에 다른 기술 블로그에 소개된 내용을 제 나름의 해석과 방식으로 정리했던 글인데요. 지금 찾아보...

blog.naver.com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opt-script-optimization/

 

유니티 스크립트 최적화

목차 1. GetComponent(), Find() 메소드 사용 줄이기 2. GetComponent() 대신 TryGetComponent() 사용하기 3. 비어있는 유니티 이벤트 메소드 방치하지 않기 4. StartCoroutine() 자주 호출하지 않기 5. 코루틴의 yield 캐

rito15.github.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