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총알 발사 구현
(1). 총알 프리팹 만들기
- 총알 스프라이트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계층구조에 넣는다
- 만들어진 총알(BulletA 와 BulletB) 오브젝트에 collider와 rigidBody2D 속성을 추가한다
*rigidBody의 BodyType은 Dynamic으로 한다 움직임에 AddForce를 쓸 것이기 때문이다
- is Trigger도 체크해준다
- 이제 속성까지 갖춘 계층구조 안의 두 총알 오브젝트를 Project폴더의 Assets폴더로 드래그앤 드랍한다
- 그러면 Assets 폴더에 오브젝트가 들어가며 계층구조에 있던 총알 오브젝트들이 파란색으로 변한다
*프리팹을 사용하면 같은 오브젝트를 복제, 반복사용, 삭제등을 용이하게 할 수 있고 관리하기 편하다
(2). BulletBorder 만들기
- 총알이 날라가서 부딫히면 사라지도록하기 위한 총알테두리를 만든다
(3). Bullet 스크립트 작성
- (2)의 총알테두리와 (1)의 총알 프리팹이 만나면 오브젝트가 사라지도록 하는 Bullet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총알 프리팹에 Bullet스크립트을 넣는다
*Destroy(프리팹 오브젝트, time) - 프리팹오브젝트를 time 시간 후에 삭제
(4). PlayerMove 스크립트 작성
- 플레이어 위치에 총알 프리팹을 생성하고 생성한 프리팹을 rigid.AddForce로 위로 발사한다
*Instantiate(생성할 프리팹, 생성될 위치, 생성될 회전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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