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Item, BoomEffect 추가하기
(1) - 각 아이템 스프라이트에 드래그앤 드랍으로 기본 애니메이션을 지정해준다
(2) - Item들의 태그도 Item으로 해주고 각 아이템타입을 정해줄 String이 들어간 Item 스크립트도 만들어서 넣어준다
2. item을 먹었을때 파워업, 점수획득, 필살기
(1) - playerMove 스크립트 안의 Item 태그 오브젝트들과의 OntriggerEntered2D함수 작성
(2) - 필살기를 먹었을때 폭탄이 터지면서 필드에 존재하는 적기체와 적기체총알을 모두 없애는 로직 작성
*GameObject[] enemy = GameObject.FindGameObjectsWithTag("enemy")로 현재 계층구조에 존재하는 관련 태그를 가진 모든 오브젝트를 가져와 배열에 담는다
3. 폭탄관리
(1) - 폭탄관리하기 위한 변수생성
(2) -기존 폭탄아이템을 먹었을때 폭탄이 터지던 코드에서 폭탄이 1개 이상있고 z버튼을 눌렀을때 폭탄이 터지도록
Boom()함수를 추가하여 로직 구현
(3) - 기존 폭탄아이템을 먹었을때는 폭탄수를 1개 늘려주도록 수정
*아이템은 프리펩으로 만들예정이기때문에 스위치문의 구별되는 변수를 아이템 각 프리팹의 스크립트 안에 있는
string Type을 가져온다
*이러면 z를 누를때 한번에 여러번이 눌림..
(4) - 따라서 궁극기사용중에는 궁국기사용중이라는 트리거를 true로 만들고 궁극기 이펙트가 끝나면 false로 만들어서 중복사용하지 못하게 트리거 추가
4. 폭탄관리 UI 추가
(1) - public playerBoom[];으로 배열을 만들어 폭탄UI를 집어넣고 폭탄을 먹거나 사용할때마다 폭탄갯수에 따라UI에 표시되도록 GameManiger코드 구현
5. 적기체 처치시 아이템드랍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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