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Unity3D

Unity - Rall and Ball project(1)

 

1. 오브젝트 생성 및 기본스크립트 작성

//Player 스크립트 (공)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Rigidbody rigid;
    public float JumpPower; //변수선언시 자료형 앞에 public을 붙이면 유니티 엔진 내에서 변수 수정가능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Update()
    {
        Vector3 jump = new Vector3(0, JumpPower, 0);

        if (Input.GetButtonDown("Jump"))
        {
            rigid.AddForce(jump, ForceMode.Impulse);
        }
    }

    void FixedUpdate()
    {
        Vector3 vec = new Vector3(
                        Input.GetAxis("Horizontal"),
                        0,
                        Input.GetAxis("Vertical")
        );

        rigid.AddForce(vec, ForceMode.Impulse);
    }
}

 

 

 

2. 점프 1번만 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 

 

 

3.아이템 제자리회전 구현

 

 

 

4.아이템을 먹었을때 점수가 올라는 것 구현

(1) 첫번째 방법-item 오브젝트안의 스크립트로 구현

(2) 두번째 방법 - Player오브젝트안의 스크립트로 구현 --이걸로 하자

 

 

 

4.아이템을 먹었을때 사운드 구현

-Player 컴포넌트에 Audio Source 컴포넌트 생성 -> AudioClip에 에셋마켓에서 다운받은 오디오 파일을 드로그앤 드랍

-> Play On Awake(시작할때 소리나게 함)는 체크해제

 

 

-item과 충돌시 소리나도록 코드 작성

*처음 좌측 코드를 리펙토링 하여 우측코드 처럼 만드는게 좋다

즉 void Awake(){}안에 데이터를 가져오는 로직을 구성하도록!

리펙토링 전과 후 

 

*tip)오브젝트들은 한 그룹(tag)로 묶어서 관리하기!

'Unity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Rall and Ball project(3)  (0) 2020.11.06
Unity - Rall and Ball project(2)  (0) 2020.11.05
Unity- UI 기초  (0) 2020.10.31
Unity - 물리충돌이벤트  (0) 2020.10.28
Unity -자동완성 오류  (0) 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