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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_Shooting

Unity2D_Shooting - 이동애니메이션

1.애니메이터 및 애니메이션 생성

  - 각 이름에 맞는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고 파라미터로 int Input을 생성함

  - Input값은 코드 내의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관리하는 Input.GetAxisRaw("Horizontal")의 값 -1, 0 , 1 로 관리함

  - 따라서 각애니메이션마다 -1 일땐 Player_Left 애니메이션이 1일땐 Player_Right 애니메이션이 0일떈 Player_idle        애니 매이션이 작동하도록 트랜지션을 짜준다 

   *역시나 Has Exit Time 체크해제 및 겹치는 구간 없게 설정

 

 

2. 코드작성

 

        // 나의 상태, 조건           -----> 그 상태로 인한 비교연산자가 사용가능한 코드 변화

        //1. 내가 우측키를 누른다      --->  Input.getbuttondown("Horizontal") = true  ,    h = 1

        //2. 내가 우측키를 땐다       ---->  Input.getbuttonUp("Horizontral") = true   ,    h = 0

        

 

        // 원하는 상태                               -----> 어떠한 값 또는 void

        //1. 애니메이터 파라미터 Input을 1로 세팅한다   ---->  anim.setIntager("Input",h)      

        //2. 애니메이션 파라미터 Input을 0으로 세팅한다 ----> anim.setIntager("Inp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