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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_Shooting

Unity2D_Shooting - 총알 발사 구현

1. 총알 발사 구현

 (1). 총알 프리팹 만들기

    - 총알 스프라이트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계층구조에 넣는다

    - 만들어진 총알(BulletA 와 BulletB) 오브젝트에 collider와 rigidBody2D 속성을 추가한다

      *rigidBody의 BodyType은 Dynamic으로 한다 움직임에 AddForce를 쓸 것이기 때문이다

    - is Trigger도 체크해준다

    - 이제 속성까지 갖춘 계층구조 안의 두 총알 오브젝트를 Project폴더의 Assets폴더로 드래그앤 드랍한다

    - 그러면 Assets 폴더에 오브젝트가 들어가며 계층구조에 있던 총알 오브젝트들이 파란색으로 변한다

      *프리팹을 사용하면 같은 오브젝트를 복제, 반복사용, 삭제등을 용이하게 할 수 있고 관리하기 편하다 

     

 

(2). BulletBorder 만들기

   - 총알이 날라가서 부딫히면 사라지도록하기 위한 총알테두리를 만든다

 

 

(3). Bullet 스크립트 작성

   - (2)의 총알테두리와 (1)의 총알 프리팹이 만나면 오브젝트가 사라지도록 하는 Bullet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총알 프리팹에 Bullet스크립트을 넣는다

*Destroy(프리팹 오브젝트, time) - 프리팹오브젝트를 time 시간 후에 삭제

 

 

(4). PlayerMove 스크립트 작성

  - 플레이어 위치에 총알 프리팹을 생성하고 생성한 프리팹을 rigid.AddForce로 위로 발사한다

    *Instantiate(생성할 프리팹, 생성될 위치, 생성될 회전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