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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_Shooting

Unity2D_Shooting - 팔로워 구현

1. 팔로워 생성 및 총알발사

  - 기본적으로 follower오브젝트가 총알을 발사하도록 followerBullet 프리팹을 만들어 createManiger에서 프리팹을 풀링하도록 추가하고 총알 발사 기본로직 구성

 

 

 

 

2. 팔로워가 플레이어를 따라오도록 만들기

  - Queue를 사용하여 팔로워가 플레이어를 따라오도록 만들기

리펙토링

 

 

 - 팔로워가 생김과 동시에는 플레이어 위치에 생성되었다가 따라다닐때는 플레이어와 겹치지 않도록 하기

 

 

3. 파워아이템을 먹으면 porwe가 4 이상부터 6까지 팔로워 생성하기

 (1) - 플레이어 스크립트에 Followers[] follower 배열을 만들어 팔로워 오브젝트 3개를 배열안에 넣는다

*Follower(1) 오브젝트는 Follower오브젝트위치를 부모로 가지게 하고 Follower(2) 오브젝트는 Follower(1)오브젝트위치를 부모로 가지도록 새로 드래그 앤 드랍해주어야 뱀처럼 꼬리를 물고 따라다닌다

(2) - 플레이어스크립트 코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