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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2D_Shooting

Unity2D_Shooting - 조작UI 구성

1.UI와 Game화면 크기 같게 보기

 - Canvas 인스펙터에서  Render Mode 를  Camera로 바꿔주고  Render Camera에 Main Camera를 드래그 앤 드랍

   해주면 Game화면크기과 UI크기가 같아져서 UI를 조작하고 비교하기 편하다

 - order layout도 10정도로 올려준다

 - pixel perfect도 체크해준다

 

 

 

2.JoyPanel 구성

  - JoyPanel 이미지를 9등분하여 9개의 버튼을 만든다 (버튼 이미지 none, Text 삭제, colot tint none)

 

 

3. 조이판넬로 이동 구현

 - 9개의 Button중 한개의 Button의 인스펙터창에 Event Trigger를 추가해주고 Pointer Down, Pointer Up, Pointer Enter

   3개의 이벤트함수를 등록한다, 일단 Pointer Enter이벤트함수를 이용하여 이동을 구현해보자 

- 위의 1개의 버튼에 등록한 Event Trigger를 copy Component해서 나머지 버튼에 Paste Component Values를 통해

  붙여넣기해준다

 

-(중요)

    0부터8까지의 번호가 매겨진 9개의 오브젝트가 있고,

    0부터 8까지 의 번호중 한개를 골랐을때 해당 번호의 오브젝트만 true, 나머지 오브젝트는 false를 리턴하도록 구현

        //1. 0부터8을 인덱스번호로 가지는 bool 배열을 선언

        //2. 아래와 같은 for문을 활용 

 

 

 - 즉 우리가 Button오브젝트의 인스펙터창에 등록한 PointEnter함수의 매개변수인 panelNum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해당 panelNum을 인덱스로 하는 배열의 원소만이 true가 된다

  - Pointer Up과 Pointer Down을 사용하여 우리가 클릭을 하고 조이판넬을 드래그할때만 이동동작하도록 만듬

 

 

4. 공격 및 폭탄 버튼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