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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보스 공격 패턴 구현

1.Boss스크립트는 Enemy스크립트를 상속받게하고
 *Awake()는 자식에게 상속되지 않으므로 자식클래스에서 사용하려면 중복으로 코드를 작성해주어야한다 
 - 부모스크립트가 된 Enemy 스크립트 안에서 Enum Type에 Boss를 추가하여
 - isTracking(), Tracking(), isTrackingCancle(), Targeting()은 동작하지 않도록 하고

         -> if(enemyType ==Type.Boss) return;

 - FreezingRotation()함수는 동작하도록 한다

2. 보스는 플레이어를 쫒진 않지만 플레이어를 항상 바라본다

3..보스 공격 패턴구현
 - AllCoroutine구현
 -1) Think()에서 래덤한 int를 뽑는 방식으로 swich문을 통하여 확률에 따른 3가지 패턴 구현
 -2) 미사일발사, 돌굴리기, 점프공격
 

 

 

1. Boss 기본패턴 로직 작성

 

 

 

 

2.보스 패턴구현 

 

1) 미사일 공격 - Boss 스크립트

 - 플레이어 미사일 피격시에는 무적판정 적용X - Player 스크립트

 

 

 

2) Taunt 점프공격 - Boss스크립트

*예측공격

 

 - 플레이어가 보스 Taunt공격 피격시 넉백- Player 스크립트

 

 

 

2) 돌굴리기 공격- Boss스크립트

- BossRock 스크립트

 - 돌굴리기 맞았을때 플레이어 넉백 -Player스크립트

 

 * 추가)보스 돌멩이에 총알을 쐇을때 총알이 사라지도록 만들기 - Bullet 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