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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UI 만들기

1. Canvas 컴포넌트 기본설정

 - 계층구조창에서 우클릭 후 Canvas 생성

 - Canvas 컴포넌트에서 우리는 도트이미지로 UI를 꾸밀 것이기 때문에 Pixel Perpect를 체크해준다

 - 어느 해상도에서도 크기가 동일하게 출력이 되도록 UI Scale Mode를 기존 Constant Pixel Size에서 

    Scale with screen Size로 설정해준다

 - 그리고 해상도인 Reference Resoultion은 1920x1080(FHD)으로 바꿔준다 

 

2. 메뉴생성(1)

 - Canvas 하위에 Panel을 생성하여 투명한 검정바탕을 만들어준다

 - panel(Menu Panle)하위에 Image 2개와 Text1개를 생성해준다

 - Text 설정 tip) #1. Text오브젝트의 위치이동이 편하도록 Width와 Height를 0, 0으로 하고

                      #2. 텍스트를 뚜렷하게 하기위해 Scale을 기존 1에서 0.5로(혹은 더 낮게) 낮춘 후

                      #3. FontSize를 키워준다 

                      #4. 가로세로 Overflow를 Overflow로 바꿔준다

 

 

3. 메뉴생성(2)

 - Menu Panel 오브젝트 하위에 Button 오브젝트 생성

 - Image Type을 Sliced 에서 Simple로 변경 후 Set Native Size를 하고 다시 Sliced로 변경해준다

 - Width와 Height 및 위치를 조절해준다

 - Button 하위의 Text오브젝트도 위 tip)처럼 Scale과 fontsize를 조절하여 만들어준다

 

 

4. 게임판넬(스코어 그룹) 생성

  - Game Panel 생성 , 하위 오브젝트로 Empty 오브젝트 생성 후 Score Group으로 Rename

  - 위치 이동을 간편히 하기 위해 Score Group 오브젝트의 Rect Transform의 Width와 Height를 0, 0 으로 한다

  - 하위 오브젝트로 스코어이미지 오브젝트와, 스코어텍스트 오브젝트 생성 후 앵커를 활용하여 Canvas의 우측상단에      위치시킨다

 

 

5. 게임판넬(상태 그룹, 스테이지 그룹, 적몬스터 그룹) 생성

 - 4와 같은 원리로 캐릭터 상태, 스테이지 상태, 적몬스트 상태를 나타내는 UI를 만든다

 

 

6. 게임판넬(장비그룹, 보스그룹)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