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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상점만들기(2)

- 원하는 기능
 : 상점 UI의 아이템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이 바닥에서 생성되어 나타남 + 가격만큼 플레이어 골드 깍임
    

UI의 아이템버튼 클릭 = Button UI 오브젝트의 Onclick() 이벤트에 함수 실행토록 추가
해당 아이템이 바닥에서 생성되어 나타남 = Shop 스크립트에서 Buy()함수 구현
 


- 변수
1. 구매할 아이템  -> GameObject[] 
2. 구매할 아이템에 1:1로 구매할 아이템의 가격이 매칭 -> Dictionary<GameObject, int[]> 
3. 플레이어 보유 코인을 가져올 플레이어 스크립트 -> Player 

4. NPC 텍스트 UI-> Text

5. NPC 대화내용(기본대사, 돈부족대사)이 담긴 string -> string[]

 

- 함수
1. 해당아이템을 생성위치에 생성
2. 해당아이템 가격을 플레이어의 골드에서 뺴기함
3. 해당아이템 가격보다 플레이어의 골드가 작으면 
4. NCP Text UI를 가져와서 2초동안 특정 string을 보여주고 2초후 다시 원래 stirng을 보여줌


1. Shop스크립트 작성

 * Dictionary 사용

 

 

 

 - 컴포넌트 변수 할당

 - 상점UI의 아이템 혹은 무기 버튼 Onclick() 이벤트에서 매개변수 int값(0 ~ 2)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