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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스테이지 관리

1. 스테이지 관리


  1)목적 : 스테이지존을 만들어서 해당 존에 플레이어가 들어가면 -> 상점오브젝트 및 스테이지존이 사라짐
             -> 일정조건성립이 되면(일단 isBattle =true로 시간을 흐르게 한다음 5초 후 ) 
             -> 상점오브젝트 및 스테이지존이 다시 나타남, Stage UI가 1증가(다음스테이지)
             -> 플레이어위치,회전값 초기화

 

 

  ① 스테이지존 생성 

  - 스테이지존오브젝트를 생성(파티클시스템와 3D Text를 이용)

  - StageManiger스크립트 생성(플레이어와 onTriggerEnter 이벤트를 감지하여 스테이지시작관련 함수를 불러오는역할)

 

 

 

②스테이지존에 플레이어가 들어갔을때 배틀상황만들기

  - ①에서 StageManiger의 OntriggerEnter이벤트에 의해 아래의 GameManiger스크립트의 StageStart()함수가 실행됨

  - 아이템,무기 상점과 스테이지존 오브젝트를 비활성화 하고 시간UI를 흐르게 한다음

  - 코루틴으로 일단 5초후에 다시 배틀상황을 빠져나오도록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