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UI로직 연결

*형변환

- int형 K-> string형으로 변환 = K.toString()

- float형 K -> int형으로 변환 = (int)K [주의]: float K를  int K로 강제 변환하면 소수점 이하는 버려진다 

- int형 K -> string형으로 변환하면서 1000의자리마다 ,찍기 = string.Format("{0:n0}",K)

 

- int형 K -> string형으로 변환하면서 2자리형태로 숫자 보여주기 = string.Format("{0:00}",K)

 

1.메뉴 카메라 생성 및 애니메이션 만들어주기

 - 기존 Game Camera를 복사하여 Menu Camera를 하나 생성하고 스크립트컴포넌트를 없앤다

 - 비어있는 Animation을 생성하고 Menu Camera의 컴포넌트에 드래그 앤 드랍하면 Animator도 자동생성된다

 - Rotation값과 Position값을 조정하여 Animation을 만들어준다

 - Animation의 속도를 조절한다

*만약 만든애니메이션을 첨부터 계속 반복하고 싶으면 Animation Clip에서 Loop Time을 체크해준다

*

 

 

 

2. 메뉴판넬에 최대점수를 표시하고 GameStart를 눌렀을때 게임판넬로 바꾸기

 - GameManiger 스크립트 생성

 

①. 메뉴패널UI에 최대점수 표시, GameStart 버튼 클릭시 게임시작 구현  
  1) 최대점수표시 : 저장된 최대점수Playerprefs 저장값을 불러와서 최대점수Text에 표시
  2) GameStart 버튼 클릭   :  GameCamera, Player, GamePanel활성화
                                                       Menu Camera, MenuPanel 비활성화

②.필요변수 
  1) -  int Max Score Text
  2) -  GameObject (GameCamera,Player, GamePanel,Menu Camera, MenuPanel)

*string.Format("{0:n0}",int형) => int 숫자를 1000의 자리마다 , 를 찍어서 string 형태로 반환해줌

 

 

 

3. 게임판넬 UI 와 스크립트 연동하기

①.게임패널
  - 가져와야할 UI(변수) : scoreText, stageText, timeText, healthText, ammoText, coinText,  
                               : Equip1Image, Equip2Image, Equip3Image, EquipRImage
                               : enemyAText, enemyBText, enemyCText
                               : bossHealthGroup, bossHealthBar
                               : Player스크립트

 

 

 1) 스코어UI, 체력UI, 총알UI, 코인UI 구현

 *UI업데이트는 LateUpdate()에서 구현

 

 

2) 스테이지UI , 시간 UI 구현

*string.Format({0:00},int형 K) => int형 K를 string형으로 변환하면서 2자리 숫자로 표현되도록 만들어줌

 

 

3) 장비UI , 보스HP UI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