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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AI시야 구현 적용

 

 1.플래그 변수 추가

 - AI의 시야거리 반경내에 플레이어가 존재하는지를 체크하는 Bool값 변수인 targetNear와

 - AI의 시야각 내에 들어왔고, 플레이어사이에 아무런 장애요인이 되는 오브젝트가 없이 바로 플레이어를 확인했는지       체크하는 Bool값 변수인 targetConfirm 변수를 선언

 - 각 상황에 따라 플래그가 작동하도록 코드 구현 

 

 

 

2. Enemy 관리

 - Enemy 프리팹에 AngleView 스크립트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적용시키고

 - public으로 AngleView스크립트를 선언 후 인스펙터창에 자기 자신 프리팹을 드래그 앤 드랍한다

 - 기존에 isTrackingOn()과 isTrackingCancle()을 나누었었는데 두 함수를 없애고 대신에

   isRecognizePlayer()함수로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인식했는지 안했는지를 알려주는 recognizePlayer 플래그변수의       bool값을 변화시켜준다

- 몬스터의 시야각 내로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플레이어를 인식하고 따라가며, 플레이어를 한번 따라가기 시작하면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시야각 밖이 아닌 반경 밖으로 나가야만 플레이어인식을 false로 하고 제자리로 돌아가도록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