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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Quater

Unity3D_Quater - 버그 및 디버깅(1)

 - 버그 및 디버깅

1. 동전이 남아있을때 몬스터가 전부 리스폰되면 다음스테이지로 넘어가버림 

    1)원인 : 스테이지 시작도 전에 먹은코인 갯수가 카운팅 되어서 뺑뺑이를 빠져나감

    2)디버깅 : 스테이지 시작전 테스트용 코인을 비활성화

 

2. 몬스터가 2마리 이상일 경우 순찰돌때 서로 겹치면서 다음 순찰지로 이동을 못함 

    1)원인 : nav mesh 컴포넌트를 가진 오브젝트끼리는 기본적으로 서로를 피해가려고 하기때문에 한번 겹치면 서로

              계속 피하려고 하기때문에 속도가 0이 되지않음

              (속도가 0이되어야 다음 순찰지로 이동하도록 코드를 구현해놨음)
                                                                            

    2)디버깅 : Obstacle Avoidance quality는 만났을 때 서로 피해가는 방식에 관해서인데 이것을 none으로 해주던가

                 혹은 Avoidance Priority는 우선권인데 낮은 수치일 수록 우선권이 높아서 다른 오브젝트를 밀고 나가기

                 때문에 이를 각 몬스터프리팹마다 다른수치로 주면 문제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