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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_MyProject

Unity3D_MyProject - 게임개발일지#3.5(해야할 일, 디버그목록)

해야할 일, 디버그 목록

 

####################할 일 #####################


- 체력회복 아이템 // 완료
- 일정시간이 지나면 포탈이 열리고 포탈로 들어가면 보스필드 진입, 포탈을 통하여 기존필드와 보스필드를 오다닐 수 있는데 보스필드 재진입 횟수를 3회 제한으로 하자//완료
- 구간별 보스몹 처리시 처리 해당보스 처리시간 저장 및 가시화 + 다시 월드 필드로 돌아가는 포탈 생성 혹은 월드필드로 강제 이동 //1.13 완료
- 보스몹 HP반피 이하 보스패턴 강화 //1개의 패턴(전체 원공격 추가) 만 강화하는 방식으로 완료
- 보스몹 사망시 월드필드몬스터와 다르게 드랍테이블 수정 //다량의 골드 드랍 완료
- 보스몹 처리시 Style에 따라서 각 스테이지별 보스를 처리한 시간(Text And Float)을 기록하고 로비씬으로 가져와서 GoWorldTap에 기록까지 해줌// 완료
- 포털의 방향을 가시적으로 보여주는 UI추가 //완료
------------------------------------&&&&&미해결 책갈피&&&&&--------------------------------------------------------------
- 보스몹구현하기 //진행중...
- 보스원거리구체 오브젝트풀 추가 및 변경

- 튜토리얼에 보스포탈, 보스필드 관련 추가
- 보스1 처치시 월드필드 변환효과 추가, 그에따른 새로운 월드 필드 몬스터 추가
- 기존 일정시간이 지났을때 보스1포털을 소환하던 단계에서 처음부터 바로 포탈 생성해주는 걸로 변경

-몬스터C(폭탄몬스터)가 자폭공격할때 HP감소 + 플레이어에게 데미지 주기


####################디버그 목록 #####################


- 보스포탈 진입하면 기존 월드필드에 있던 몬스터들의 네비컴포넌트가 비활성화 되는데 보스필드에서 다시 캐릭터가 월드필드로 돌아와도 네비컴포넌트가 그대로 비활성화 되어 있어 몬스터가 움직이지 않는 버그
 ->해결(1.2) : 몬스터FSM()스크립트에서 월드필드로 돌아올시 다시 네비컴포넌트를 활성화하는 코드 추가

- 보스포탈 진입하여 캐릭터가 보스필드에 들어왔는데 캐릭터가 여전히 기존 월드필드에 있는 몬스터 방향으로 자동공격을 하는 버그
 ->일시해결(1.2) : 캐릭터베이스 스크립트 중 target()함수에서 보스필드에 존재할 시 일반적인 월드필드 몬스터 타겟팅 함수를 리턴하도록 수정
                : 차 후 보스몹을 생성 하고 기존 tragetList()에 보스몹도 함께 넣어주어 기존처럼 가장 가까운 몬스터를 타겟팅하도록 하거나 
                  혹은 보스필드에 존재할시 보스몬스터리스트를 추가로 생성하고 자동공격에 관한 코드 역시 추가로 생성... 
                   흠 아무래도 전자의 방법이 더 효율적일 것 같으니 전자의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기존 임시해결을 위한 코드는 Ctrl+Z해주어야함
 ->해결(1.12) : 기존 monsterInMapList 를 곧바로 플레이어의 targetList()에 대입하던 방법에서 Add로 추가해주는 방법 사용, 
              또한 최초 보스가 targetList에 삽입되는 순간은 기존 MapCondition 스크립트에서 보스필드 콜라이더가 보스오브젝트를 감지하는 순간임


 - 보스HP감소를 Updata()에서 구현하였는데 보스의 nav추적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버그 발생
  ->해결(1.12) :  해당 코드를 Update()에서 LateUpdate()로 구현하니 정상작동

- 보스HP가 0 이하로 내려가서 사망할때  가시적 Hp슬라이더가 0 이하로 떨어지는 버그
  -> 해결(1. 12) :  
   //1.12 ++ 보스 HP가 0아래로 내려갔는데 슬라이더가 음수가 되는 버그수정 위하여 Boss1 스크립트 UPdate()에 코드 추가
                if(curHp<0)
                {
                    GameUi.Instance.bossHPUi.transform.GetChild(1).localScale = Vector3.zero;
                    GameUi.Instance.bossHPUi.transform.GetChild(0).localScale = Vector3.zero;
                }
 - 포탈사용을 3회 모두 완료할시 보스필드에 기존 포탈이 있던 장소가 뚫려 캐릭터가 해당 길을 통해 맵 외벽으로 이동하는 버그
  -> 해결아이디어 : 포탈3회 사용시 기존 포탈 자리에 투명콜라이더를 생성해줌
  - 해결(1.12)  : 위 아이디어로 해결


- 설정에서 착용중인 아티팩트의 세부사항을 보기 위해 착용중인 아티팩트버튼을 눌렀을때 자물쇠로 잠긴부분도 세부사항을 보여주던 버그
  - 해결(1.12) : 보고싶은 세부사항 버튼의 이미지가 자물쇠라면 반응하지 않도록 함
- 몬스터C(폭탄몬스터) 자폭 이후에 오브젝트풀 회수되어 다시 스폰되었을때 플레이어로부터 사망하면 boom오브젝트가 활성화 되던 버그
 - 해결(1.22) : 자폭으로 비활성화 되기전에 자식오브젝트인 boom오브젝트를 순간 비활성화 시켜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