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애니메이션
(1) -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스프라이트이미지들을 선택하고 Hierachy안의 애니메이션을 넣어줄 오브젝트(Player)
로 드로그앤 드랍
(2) - 드로그앤 드랍을 하면 파일생성창이 열리는데 sprite > Player > walk 파일을 생성하고 그 안에 저장을하면
아래와 같이 Player라는 animator 와 walk라는 animation이 생성된다
(3) - 기본적인 애니메이션의 모션관리는 animation clip에서 이루어지며
(4) - 애니메이션의 흐름로직관리는 animator에서 이루어 진다
- 아래의 박스모양 하나하나를 state라고 하며 애니메이션상태를 관리하는 애니메이터 단위이다
- player의 기본 상태를 idle로 바꾸기위해 idle state 우클릭 -> Set as Layer Default State 클릭!
*tip)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방법 2가지
1) animaition에서 이미지간 간격조절
2) animator에서 speed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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