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아바타마스크 생성
Project 뷰에서 Asset폴더 안에 우클릭으로 create - > Avata Mask 클릭
아바타 마스크는 애니메이션레이어를 사용할때 위에 덮어쓴 애니메이션이 적용될 본을 지정하는 것으로
해당레이어에서는 선택한 곳만 애니메이션을 따라서 움직이게하고 그 외의 본은 그보다 아래레이어의 애니메이션을 작동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2.아바타 뼈대 등록
- FBX 캐릭터 모델의 인스펙터창에서 Rig를 클릭하고 Avatar Definition을 Create From This Model 로 해주면
모델 안에 아바타가 생성되는데 이 아바타를 1에서만든 아바타의 Transform에 드래그 앤 드롭해준다
- 나는 달리는 도중에 장전애니메이션을 동시에 재생시킬 것이기 때문에 아바타마스크의 인스펙터창에서
장전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목부위와 오른손 부위만 체크해준다
3.애니메이터 관리(Layers 이용)
- 애니메이터에서 Layers에 Upper Layer를 추가로 만들고 애니메이션으로 내가 따로 재생하고 싶은 장전애니메이션을
작동시키도록 구현하고
- Upper Layer 우측 톱니바퀴모양을 크릵하여 weight를 1로 주고 Mask에 위에서만든 아바타마스크를 넣어준다
(weight가 1에 가까울수록 다른 Layer에서 진행중인 애니메이션과 관계없이 현재 Layer인 Upper Layer와 관련된 아바 타마스크 부위를 우선적으로 실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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