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점프애니메이션
- 1회성인 점프 애니메이션과 회피애니메이션은 아래와 같이 애니메이터를 구성
파라미터3개 추가 -> bool isJump, Trigger doDodgh, Trigger doJump
- Any State -> Dodge 조건 : doDodge(Trigger)
Dodge -> Exit 조건 : x, Has Exit Time 체크
Any State -> Jump 조건 : doJump(Trigger), isJump(True)
Jump -> Land 조건 : isJump(false)
Land -> Exit 조건 : x. Has Exit Time 체크
2.점프코드
3.중력조절
Edit- projectSetting -> Physics에서 gravity값을 기존 -9.81에서 -40정도로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도록 조정하여
자연스러운 점프 구현
4.회피 구현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는데 떨림 발생 해결
-기존 카메라 로직을 Update()에서 작성한 것을 LateUpdate()로 변경
*플레이어와 자연스러운 충돌발생토록 벽과 바닥 속성 변경
- 바닥과 벽에 rigidBody를 추가하고 UseGravity체크해제, is Kinematic 체크, 오브젝트 이름쓰는 곳 우측에 static 체크, mass = 0으로 만듬
- physic material 를 생성하여 마찰과 탄성을 0으로 만들고 마찰결합도 최소로 만든 후 벽 오브젝트에 드래그 앤 드랍
이유 : 1. 플레이어의 collision detection이 continuous인데 이것은 static인 오브젝트와 충돌할때 효과적이기 때문임
2. 두 물체가 충돌시의 효과를 유니티가 빠르게 계산하기 위해서는 두 오브젝트모두 rigidbody가 있어야함
3. is Kinematic 체크는 우리가 코드상으로 직접움직이게 해줄경우만 오브젝트가 움직인다는 뜻
4. 벽과 마찰이 없어야 점프 후 부딪혔을때 자연스럽게 밑으로 떨어져 내려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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