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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Unity3D

Unity-카메라시점변환

(1) - CameraManigerScript로 C#스크립트를 작성

      메인카메라와 서브카메라를 카메라키워드로 퍼블릭변수를 준다

      (이 후 각 각의 카메라를 직접 유니티엔진에서 넣어줄예정)

 

    - 메인카메라만 켜진 상태의 함수 와 서브카메라만 켜진상태의 함수를 생성하여 퍼블릭을 준다

      (외부 클래스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하도록 위해서)

 

(2) - Player 스크립트에서 (1) 에서 작성한 카메라매니져스크립트를 키워드로 CM이라는 변수에 담고 퍼블릭을 준다

       (이 후 유니티엔진에서 카메라매니져 오브젝트를 드로그앤 드롭할 예정)

 

(3) - 게임을 시작할때 바로 메인카메라가 켜지도록 Awake()에 메인카메라만 키는 함수를 넣고

       1을 눌렀을때는 메인카메라온 2를 눌렀을때는 서브카메라온이 되도록 Update()에 넣어준다

 

(4) - 시점변환이 되면 방향키에 따른 오브젝트의 반응 위치 축이 변하기 때문에 그에 맞게 fixedUpdate()에

       서브카메라 가온일 경우에 입력받는 키의 축을 변환시켜준다

 

(5) - (1)에서 작성한 스크립트를 가진 CameraManiger 오브젝트안에 존재하는 Public 변수인 MainC와 SubC에 각각의

       카메라를 드로그앤 드롭한다.

 

(6) - Player 스크립트에서 퍼블릭해놓은 CM 즉 CameraManigerScript를 가져오기 위해 해당 스크립트를 가진                   CameraManiger 오브젝트를 드로그앤 드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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