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HP관리
(1) - 게임매니저에 health 변수 추가 기본 health =3 으로설정
(2) - 장애물, 몬스터 충돌시 HP 하락
(3) - 낙하시 HP하락 및 원래지점에서 재시작
*충돌체정보.attachedRigidbody는 충돌체의 rigidbody 컴포넌트를 바로 가져온다
2. 플레이어 죽음
(1) - 기본설정해놓은 health = 3 이 1보다 클때는 장애물 충돌 혹은 낙하시 -1 씩되도록 하고
(2) - health가 1이 됬을때는 장애물 충돌 혹은 낙하시 health가 0이 되면서 플레이어 Death() 함수를 호출
3. 플레이어 위치 재설정 함수화
4.스테이지 이동
(1) - GameObject[] stage로 빈 stage배열을 만들어 Public 하여 유니티 엔진 inspector창에서 stage 배열 사이즈를
3으로 입력하고 생성된 3개의 비어있는 element에 각각 stage 1, 2, 3 오브젝트를 드래그 앤 드랍
(2) - 유효한 스테이지 일때는 기존의 스테이지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고 stageIndex를 1증가시켜 다음 스테이지를
활성화
(3) - 만약 각 0부터 시작해서 스테이지의 Finish 지점에 들어갈때마다 1씩 증가하는 stageIndex가 stage.Length -1
즉 2와 같아지면 (최종스테이지에서 Finish지점에 들어간 경우) *Time.timeScale = 0; 으로 시간을 정지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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