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한 오브젝트 색 하얗게 만들기 -> Window - Rendering -> Lighting -> Generate Lighting 클릭
1.바닥 및 벽 생성
2.플레이어 이동구현
*Freeze Rotation x와 z와 체크를 해주어야 관성에 의한 넘어짐이 없어짐
3.애니메이션
FBX : 각종 정보들이 구분되어 저장되는 3D 포맷
- 빈 애니메이터를 만들어서 Player오브젝트 자식으로 들어있는 Mesh Object 오브젝트에 드래그 앤 드랍하고
- 우리가 가져온 Model 에셋안의 FBX중에 Player의 것안에 들어있는 idle, walk, run 애니메이션을 애니메이터에 넣어서
아래와 같은 트랜지션을 만들어 준다
- 이후 isRun과 isWalk라는 bool값의 파라미터를 만들어 관계에 따라 적절히 이용한다
*이동로직 중요
1. anim.setbool()안의 true이냐 false이냐를 유동적으로 지정해주는 스킬,
2. 삼항연산자로 speed를 한줄에 유동적으로 정의해주는 스킬
3. 3D에서는 LootAt() 함수로 쉽게 입력방향에 대한 오브젝트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스킬
4.카메라 플레이어 추적
5.벽충돌 방지
방법1 : 충돌이벤트를 활용,
*아래 로직 중요
벽과 충돌한 당시의 방향정보를 저장하는 기술
-Player 오브젝트의 Collision Detection을 Continous 또는 Continous Dynamic으로 해줘야함
하지만 이 방법은 계속 충돌시 다시 벽을 관통하거나 벽과 충돌시 떨림현상이 발생
방법2 레이케스트 활용 (이 방법 선택)
*3D에서 레이케스트의 방향을 transform.foward로 주면 오브젝트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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